경영학과(부동산학전공)
학과소개
- 전공분야와 연구분야
-
(1) 전공분야: 부동산학 (부동산학박사)
(2) 연구분야: 부동산의 개발, 관리, 임대, 운영, 투자, 금융 등 부동산 전분야에 걸쳐 주제를 선정, 그에 대한 과학적 접근을 시도
- 교육목표
-
▶ 향후 20년간 국내의 특정 부동산 분야에서 그 업계를 이끌어갈 ‘최고 전문가’이자‘오피니언 리더로 성장
▶ 일반적인 이론으로만 한정하지 않고, 부동산 실무나 현장에서의 적용, 응용, 활용 등의 과정에서 자유롭게 문제의식, 연구주제를 발견하는 능력 확보
▶ 학업의 종점이 아니라, 사회를 이끌어갈 귀중한 연구의 시작점으로서 박사과정 및 박사학위논문
- 특징
-
▶ 최종학위명: “부동산학박사”*‘경영학박사’가 아님에 유의
▶ 부동산정책, 임대관리, 감정평가 등 부동산의 개별 분야에 있어 최상위 연구자와 강의 및 논문지도를 통해 교류함으로써, 박사연구주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 제공
▶ 연구방법론, 통계학(초급/중급), 그리고 실제 통계프로그램(STATA, R, SPSS 등)활용 등의 과목들을 통해 실증적 접근으로 박사학위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한다.
▶ 경영학과 내에 마련된 프로그램인 점을 최대한 활용, 재무, 마케팅, 회계, 생산관리 등의 최신이론을 섭렵하고, 또 각 이론과 부동산학과의 중첩 영역도 심도있게 살펴본다.
▶ 국내외 학술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석하고, 직접 발표함으로써 전문지식의 생산자로서 역량을 제고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