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
교과목코드 | HEA01301 | 교과목명 | 모바일게임엔진1 |
---|---|---|---|
강의학과 |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| 교수 | 임익순 |
교수소속 |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| 이수학년 | 3학년 |
과목구분 | 이론 및 실습 | 과정구분 | |
이메일 | princeods@gmail.com | 전화번호 |
주차 | 주제 |
---|---|
1주차 | 오리엔테이션 |
2주차 | 게임 기획 기초 |
3주차 | 유니티 기초 및 프로젝트 시작 |
4주차 | 오브젝트와 스크립트 기본 Ⅰ |
5주차 | 오브젝트와 스크립트 기본 Ⅱ |
6주차 |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터를 통한 상태 처리 |
7주차 | GUI 기초와 이해 |
8주차 | 특수 효과 기본 ( 파티클 이해 ) |
9주차 | 디자인 패턴과 매니저 |
10주차 | 파일 컨트롤 ( 데이터 로드 / 저장 ) |
11주차 | 오디오 ( BGM / SFX ) 처리 |
12주차 | 프로젝트 제작 시 잦은 문제 해결 |
13주차 | 프로젝트 완성과 런칭 |
14주차 | 학기 과제 발표 ( Postmortem ) 및 체험 Ⅰ |
15주차 | 학기 과제 발표 ( Postmortem ) 및 체험 Ⅱ |
16주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