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 |
수업 오리엔테이션 및 개별 관심주제 공유 |
2주차 |
프로젝트선정: 2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검토하여 팀별 발표 및 토론을 통한 선정 |
3주차 |
프로젝트 현황조사 및 문제점 발견 |
4주차 |
이슈의 도출 및 해결 전략 수립: 핵심가치 및 verbal communication 계획-> 언어적 정의 |
5주차 |
핵심가치 및 verbal communication 도출, 디자인 개발 방향 도출 |
6주차 |
디자인의 포지셔닝 전략: SWOT 분석 |
7주차 |
브랜드 구조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|
8주차 |
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하기: 디자인 콘셉트 설정 |
9주차 |
디자인의 시각적 표현 방안Ⅰ: 서체, 색채, |
10주차 |
디자인의 시각적 표현 방안Ⅱ: 타이포그래피, 이미지 |
11주차 |
디자인의 시각적 표현 방안 Ⅲ: 스타일, 콘텐츠/패턴, 텍스처, |
12주차 |
디자인의 시각적 표현 방안 Ⅳ: 어플리케이션디자인, 터치 포인트 디자인 |
13주차 |
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 방안 Ⅰ:크리에이티브 전략 (지속기능/단기기능) |
14주차 |
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 방안 Ⅱ: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|
15주차 |
완성 및 크리틱 |
16주차 |
|